예방접종표 일정 쉽게 외우기

분류: 임상의학 >> 소아과 >> 예방접종

작성자: medwing

점수: 9.0

저처럼 예방접종 스케쥴 외워도 외워도 못외우는 분들께...

HBV가 016 이라든가, 결핵이 한달이라든가 하는건 이미 알고 계신다고 치고,

많이 헷갈리는 246, 12-15, 18, 4-6 만 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46은 세트로 움직이니까 같이 생각해서

1 (246), 2 (12-15), 4 (18), 8 (4-6) 으로 붙여줍니다.

그다음에 더합니다.

Hib 는 세글자라서 3입니다. 2,4,6 맞고, 12-15 에 한번더 맞습니다.
> 폐구균도 3인것도 같이 외워주시면 더 좋습니다.
DTP 는 세글자인데 다 대문자라서 1"3" 입니다. 13이면 8+4+1 이겠네요. 2,4,6 맞고, 18맞고, 4-6 맞습니다.
polio 는 첫자 p가 9랑 비슷하게 생겨서 9입니다. 8+1 이므로, 2,4,6 맞고, 4-6에 한번 더 맞습니다.
수두 는 두글자라서 2 입니다. 2는 12-15에 한번 맞죠.
MMR은 10입니다. 10입니다. 10입니다. MMR은 얼마라구요? 10입니다. 8+2 이므로, 12-15에 한번, 4-6에 한번 맞습니다.

Hib, 폐구균: 3
DTP: 13
polio: 9
수두: 2
MMR: 10


만 외우면 더이상 헷갈리지 않습니다.
방법이 뭔가 어려워보이기도 하는데 숫자 몇개만 외우면 되어서 어렵지 않으니 예방접종 한문제 포기하실 분이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컴퓨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진수에서 아이디어 따왔습니다.
권한설정도 저렇게 하죠.


점수주기 : 1 2 3 4 5 6 7 8 9 10

mahler83 (2010-04-10 18:45:20)
획기적인 암기법이네요

사오정21 (2010-05-01 00:44:04)
와정말 최고에요 천재적이세요

사오정21 (2010-05-01 00:49:14)
아무리 생각해도 대박이에요

드로니 (2010-06-06 17:59:07)
걸작이네요 ㅋ

타이레놀 (2010-07-12 15:43:42)
천재인것같아요 ㅜ전 기타 코드표나 음으로 뭐 해보려다 포기했는데 이거보고 반짝 > <

핸드 (2010-07-13 21:05:35)
어쩌면 .. 이렇게도,,, 반짝이세요 ?? ㅋㅋ최고 ^0^

스미레양 (2010-07-31 00:23:48)
오홍홍 시간남아서 컴터하다 하나 건졌네용^^

Veronica (2010-08-28 17:38:59)
대단하세요!!!! ㅜㅜ

서헌 (2010-09-16 13:56:42)
천재인 듯!!! 감사합니다!

릴라 (2010-12-10 16:26:49)
역대 촤고.... 정말 이보다 더 좋을수없다.

리썰 (2010-12-27 16:01:43)

야채장수 (2011-03-16 14:27:24)
good

또르똥 (2011-03-27 15:55:10)
너무 똑똑하심 ㅠㅠ!!!!

캡토프릴 (2011-05-21 20:12:48)
말도안돼..
wonderful

Yhu4032 (2011-08-03 20:55:45)
신님!!!♥

뷰리풀라이프 (2011-08-22 13:44:54)
MMR 을 10으로 외우는 법은, 획 하나를 1이라고 치면, M 에서 획이 4개니까 4, M이 두개이므로 도합 8, R 은 획 2회(두번에 끊어서 쓰게 됨) 합쳐서 10으로 외워도 좋을 것 같아요. 더 헷갈리려나..ㅋㅋ;; 아무튼 다른 분들도 도움되시길 바라고, 원글 쓰신 분은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이네요.^^ 감사합니다!

꼴라 (2011-10-23 16:45:36)
짱!

wheee (2011-12-03 11:25:18)
바로 외워지네요 최고. 정말 감사해요!!!

발렌타인 (2011-12-21 23:58:37)
완전 멋짐!!!!!!

꼴꼴통이닷 (2012-01-16 15:38:29)
대단하시다는!

해치 (2012-10-25 00:32:32)
감사합니다!!!! 와우!!!

일반인 (2013-02-24 23:53:12)
대단하십니다. 정말 오오미

KoRn (2013-03-18 21:22:51)
와... 이건 뭔가... FBI 같은데서 일하는 암호해독전문가 같은 능력...

코납주리 (2013-07-27 06:48:16)
언빌리버블...1! 어떻게 이럴수가...!!!

코납주리 (2013-07-27 06:48:30)
언빌리버블...1! 어떻게 이럴수가...!!!

코납주리 (2013-07-27 06:48:45)
언빌리버블...1! 어떻게 이럴수가...!!!

Homnipotent (2013-08-07 23:47:45)
이건 정말 대박이네요 ㅋㅋㅋ

히쟈 (2013-12-21 21:34:47)
헐...대박

fourof4 (2014-10-17 05:59:57)
헐 한번보고 다외웠음 님좀 쩌시네요

열공 (2014-11-17 20:10:42)
천재요????

비겁한삽살개 (2017-11-14 15:56:34)
이거 진짜 최고네요 ㅋㅋㅋㅋㅋ

담담 (2018-02-18 12:16:31)
진짜진짜 감사합니다!!!

곰문곰 (2018-11-23 16:03:25)
복받으세요 선생님ㅠㅠ 진짜 감사합니다!

Login to leave comments.

Random! 모바일 메모라이 Full ver.